본문 바로가기
일상다반사

넛지 뜻 캠페인 사례 키즈 런 더 베이스 소녀상 차이나는클라스

by Jaguar1 2020. 6. 28.
반응형

옛날 동화 생각이 나요 이솝우화 해와 바람처럼 따스한 햇볕으로 사람들을 움직인 캠페인저기 사용된 기법이 넛지 Nudge

넛지 ( Nudge ) 팔꿈치로 슬쩍 찌르다. 살살 밀다. 좋은 선택을 유도하는 부드러운 개입 넛지 = 선택 설계

가장 유명한 넛지 사례 남성 화장실 소변기 속에 파리 그림

남자분들은 다 공감하죠 엄청 맞추고 싶거든 청결 문제 80% 개선

기억에 남는 또 하나의 넛지 무분별한 휴지 사용을 막기 위한 넛지

어머나 세상 아이디어 좋다! 휴지통 뒤에 백보드를 설치 쓰레기 무단투기 예방

밖에 떨어져도 다시 넣을 것 같아요 커피 줘 5달러 커피 주세요 3달러 안녕하세요 커피 하나 주세요 1.75달러

세상을 부드럽게 바꾸는 힘, 넛지 또 다른 예미 국 MLB 키즈 런 더 베이스 Kids Run the Bases

키즈 런 더 베이스 경기 후 고 질적인 교통체증을 해결

어린이 관객 대상 직접 베이스를 돌아보는 체험체험을 위해 줄을 서는 가족들 모두 행복한 기다림

당연히 교통 분산 미소 짓게 만드는 넛지의 힘 부드럽고 유머가 있는 재미와 가치, 둘 다 잡은 한국의 넛지 사례

지금 들어오는 저 열차!! 여기서 뛰어도 못 탑니다. 제가 해봤어요. 한국 지하철 9호선의 캠페인 안전사고 예방이 캠페인의 핵심, 공감 지하철 직원들의 아이디어 내가 현장에서 느낀 것을 공유하고 공감하는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들 도관심만 있으면 누구나 할 수 있네요? 이제는 그런 시대 시민 PR의 대상에서 PR의 주체로

평범한 시민들이 만든 위대한 PR의 사례 국경일에 많이 보았을 것 목도리를 둘러준다거나 비 오는 날 우산을 받쳐준다거나이 중에 책상 위에 놓아둔 분도... 소녀상

2011년 일본대사관 앞 위안부 문제를 기억하기 위해 설치된 평화의 소녀상 우리 곁의 이웃을 챙기듯 소녀를 챙기게 된 시민들

시민이 함께 하는 캠페인 지난 2013년 소녀상을 마든 김운성 김서경 부부 작가 작가분들을 만났을 때 이런 말씀을 드렸어요 학생들이 관심을 가제 할 방법...?

강의실에 소녀상을 앉혀보자! 2013년 6월 19일 광운대학교 미디어 커퓨니케이션 학부 수업

강의실에서 학생들과 어깨를 맞대고 앉은 평화의 소녀상 사진을 보니 더욱 가슴 아픈 게 교실에서 수업을 듣고 친구들과 함께 재미있게 놀았어야 할 나이에 일제의 강압으로 위안부로 끌려간 소녀들 교실에 앉은 소녀상을 보니 더욱 마음이 아픈... 우리 어릴 적에 할머니들 흑백 사진 보신 분들 많을 거예요 되게 닮았어요! 검정 치마 흰 저고리 그 차림 그대로 앉은 소녀상 이후 버스를 탄 소녀상 2017년  8월 버스를 탄 소녀상

이번에는 서울 시내를 달리는 버스에 탄 소녀 아이디어를 낸 동아운수 임진욱 대표

일본 대사관 앞을 지날 때나 오는 안내방송 동영상도 연결

소녀상의 배경과 역사를 설명 바로 그 부분이죠 전문가 못지않은 시민의 아이디어 자발적인 참여로 확대되는 캠페인 시민이 이끌어가는 PR지금 책상 위에 올려두신 분도 계실 거고 이제는 더 까까이, 우리 곁으로 다가온 소녀상

가정, 일터, 카페... 일상 속에서 우리는 기업 합니다. 일상의 공간 속 우리가 사용하는 자리, 의자에 같이 앉아 있는 게 큰 방향을 준 것 같아요

역사 명언 띵언 역사는 과거와 현재의 끊임없는 대화- E.H 카아픈 역사를 다시 이야기하게 한 소녀상 시민이 캠페인의 주체가 되는 시대 지금 이 시점에 새롭게 필요한 캠페인?

우리에게 필요한 캠페인은 뭐가 있을까? 차이나느클라스 LOUD. 캠페인 코로나 19가 끝난 뒤 일상으로 돌아가기

728x90